카테고리 없음

대교3/ 세계의 다리1/ 세계 최고의 다리 -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 아름다운 다리 - 세계의 아찔하고 무시무시한 다리

상림은내고향 2022. 2. 20. 19:25

대교3/ 세계의 다리1/

 

■ 세계 최고의 다리

1. 프랑스의 밀라우 다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

▲프랑스 남부의 계곡에 높이 1,125피트 짜리 타워와 함께 있는 다리. 다리를 차를 몰고 드라이빙하면 마치 하늘을 나는 기분이라고.. 놀라운 다리의 타워는 에펠탑보다 조금 크고, 길이는 자그마치 8,071피트에 달한다.

 

  

2. 싱가포르의 헨더슨 파도

 사람들이 도보로 건널 있는 가장 아름다운 다리

 

건물 12 높이인 36미터 상공에 도로 위에 세워진 다리는 헨더슨 웨이브라 불리는 사람이 걸을 있는 싱가포르의 가장 높은 다리라고 한다. 길이 300 미터의 다리는 파버 산과 테록 브랑하 언던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3. 중국의 항조우만 다리

세계에서 가장 긴 바다와 바다를 연결하는 다리

 

▲길이 35 킬로미터의 이 다리는 중국의 항조우만을 연장하는 바다와 바다를 연결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다. 지난 2008년 5월 1일에 오픈했다.


 

4. 영국의 롤링 다리

자기 스스로 돌돌 감는 다리

▲히더위크 스튜디오에서 디자인한 다리는 런던의 패딩턴 베신에 설치되어 있다. 기존의 전통적인 다리는 배가 지나가거나 하는 경우 양쪽에서 벌어져 올라가는 형태인데 반해, 다리는 한쪽 끝에서 돌돌 감아올리는 식으로 작동한다.  당연히 그리 크지 않은 다리로, 길이는 12 미터이며, 8개의 철골 구조와 유압식 휠로 작동한다고 한다.


 
 

5. 브라질의 올리비에라 다리

세계 최초의 X 자 형태 구조의 다리

▲상파울로의 핀에이로 강에 있는 이 다리는 138미터 높이로 올해인 2008년 5월에 오픈했다.

 

 

6. 중국의 풍운교

동족 다리

▲이 풍운교는 중국 민족 중의 하나인 동족의 건축물을 형상화해 만든 것으로 귀주지방에서 같은 종류 중

가장 큰 것이라고 한다. 길이 50미터인 이 다리는 1894년에 건설되었으나 원 건축물은 1959년에 화재로 소실되었고, 이후 1964년에 방문객들을 위해 재건되었다고..

 

 

7. 영국의 타워브리지

너무나 유명한 영국의 빅토리안 다리  

▲영국, 런던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이 타워브리지는 방문객이면 누구나 한번 쯤은 들러보는 명소다.

 

 

8. 독일의 마크데브루크 수교(水橋)

유럽에서 가장 큰 수교

▲이 다리는 옛 동독과 서독을 연결하는 다리로, 독일 통일을 기념해 만든 것들 중의 하나라고 한다.

 

  

9. 이태리의 폰테베치오 다리

▲플로렌스 지방에 있는 유명한 다리는 수많은 관광객이 다녀갈만큼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한다.

1333 원래 나무로 만들어졌던 다리는 12 후에 건축되었는데, 이때 석조건축물이 되었다고..

다리에는 중세 상점부터 정육점, 예술품 가게 많은 상점들이 실제 영업을 하고 있기도 하다.

 

10. 한국의 반포대교

분수다리  

새롭게 단장한 이 다리는 물을 끌어올려 다리 양쪽에서 물을 뿜어내는 분수가 특징이다.

분당 190톤의 물을 뿜어댄다고.. 다른 다리도 멋지지만, 반포대교의 야경은 사진으로 담기에 부족함 없을 듯 보인다.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 

 

 

세계 최장 대교인 총연장 55㎞의 홍콩-주하이-마카오를 연결하는 강주아오 대교(港珠澳大橋) 개통식이 23일 중국 광둥성 주하이에서 열렸다.

 

성도일보(星島日報) 등에 따르면 강주아오 대교 개통식은 이날 오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등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강주아오 대교는 일반 차량의 통행을 24일부터 개시한다. 대교는 시진핑 지도부가 중시하는 국가전략 ‘대만구(大灣區 Great Bay Area) 구상’의 중핵 프로젝트 중 하나로 건설됐다. 


선전(深?) 등 광둥성 9개 도시와 홍콩, 마카오를 묶어 물류와 관광,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핵심적인 역할이 기대되는데 ‘1국2체제’를 시행하는 홍콩과 마카오에 대한 중국의 영향력이 한층 강해질 전망이다. 


강주아오 대교는 자동차 전용도로로 홍콩 국제공항과 연결되는 란타우 섬에서 해저터널과 교량으로 주장(珠江) 삼각주(Pearl River Estuary)를 횡단해 주하이와 마카오로 이어졌다. 

 

그간 육로를 이용할 경우 4시간이 걸리던 주하이와 홍콩 국제공항 사이를 45분만에 주파할 수 있다. 


통행은 안전 등을 고려해 허가를 받은 차량으로 제한했으며 소형차 요금이 150위안(약 2만4540원)으로 책정됐다. 3지역 모두 출입국 수속을 밟아야 한다.

 

2009년 12월 착공한 대교는 해상교량 35.6㎞, 해저터널 구간 6.7㎞를 건걸하는 과정에 갖가지 사정으로 공기가 대폭 늦어지면서 공사비가 1000억 위안(16조3570억원)을 넘어섰다. 

 
홍콩과 주하이, 마카오를 Y자 형태로 연결하는 대교는 자동차 최고 주행속도를 사고 예방을 위해 시속 100㎞로 제한했고 선박과 비행기 등의 운행을 고려한 높이를 감안, 설계했다.  

 

‘대만구 구상’에 따라 광둥성 광저우와 홍콩을 잇는 고속도로도 지난 9월 개통하면서 중국 본토와 홍콩의 일체화가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강주아오 대교 건설로 인한 역내 경제 유발 효과는 366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쿠웨이트 셰이크 자베르 항구에 있는 ‘셰이크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연륙교’. 이 다리는 현대건설과 GS건설이 2031 11월 착공해 오는 25일 쿠웨이트 독립기념일에 개통된다. 총길이 48.57(연결 구간 포함)로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다. /현대건설

 

 

○중국 협곡 위 286m 아치교 연결 성공

▲중국 남서부 쓰촨(四川), 구이저우(九州), 윈난(雲南)성 접경지역에 위치한 아치교가 협곡 위에 7(현지시간) 연결됐다. 아치교 위에 올려질 주 대교는 올 연말 완공될 예정이다. [신화=연합뉴스]

 

▲2019.07.09[중앙일보] [서소문사진관]중국 협곡 위 286m 아치교 연결 성공, 건설 목적은 ‘가난 퇴치’

 

▲아치교는 협곡 180m 위에 설치 됐다. [신화=연합뉴스

 

 

■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다리인 쿠웨이트의 ‘셰이크 자비르 코즈웨이’

▲현대건설이 총연장 48.5km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다리인 쿠웨이트의 ‘셰이크 자비르 코즈웨이’(사진)를 완공했다. 서울∼수원 직선거리(약 34km)와 비슷한 교량 구간(36.1km)을 현대건설이 지었다. 별도 연결 구간(12.4km)은 앞서 GS건설이 완공했다.

 

현대건설은 2013년 11월 현지 업체와 함께 26억2000만 달러에 해당 공사를 따냈다. 현재 환율로 약 3조654억 원에 달한다. 이는 동아건설의 리비아 대수로 공사(1단계 37억 달러, 2단계 64억 달러 등 총 101억 달러) 이후 국내 건설사가 수주한 최대 규모의 토목공사다. 3위는 GS건설의 싱가포르 톰슨이스트 코스트라인 공사(약 15억 달러)다.

 

■ 대한민국 천사대교

 

▲지난 4월 개통한 전남 신안 천사대교. 압해도와 암태도를 잇는 7.22㎞ 길이의 다리다. 덕분에 신안 중부권의 자은도·팔금도·안좌도 등 7개 섬이 육지와 이어지게 됐다. 이제 배가 아니라 자동차로도 신안의 섬들을 자유로이 여행할 수 있다. 백종현 기자 - 중앙일보

 

■ 세계서 가장 폭이 넓은 현수교, 카이로 개통

▲나일강을 가로지르는 로드 알 파라그 악시스 다리 - 조선일보

 

 

 

 

■ 세계의 아름다운 다리

 

 

 

 

 

 

 

 

 

 

 

 

 

 

 

 

 

 

 

 

 

 

 

 

 

 

 

 

 

 

 

 

 

 

 

■ 세계의 아찔하고 무시무시한 다리

▲사진은 네팔 파르밧 지역의 쿠쉬마에 있는 교량을 촬영한 사진, 절벽으로 떨어진 두 마을을 잇는 이 다리의 길이는 334미터에 달하고 바닥으로부터의 높이는 117미터이다

 

▲아찔한 절벽에 설치된 구름다리에 많은 사람들이 운집했다  수백 명은 될 듯한 사람들의 하중을 견디는 구름다리의 위력에 사진을 본 이들은 감탄한다  문제의 사진은 최근 해외 인터넷 및 SNS 등을 통해 소개되었다

 

▲보기만 해도 다리가 떨리는 이 다리는 파키스탄 북부 지역에 건설된 것.  얼음이 둥둥 떠다니는 푸른 호수를 가로지르는 이 다리의 주요 재료는 부실한 널빤지와 더 부실한 철사다. 널빤지에 철사를 대충 이어 붙여 만든 듯한 이 다리는 만년설이 보이는 험준한 산악 지역으로 연결되어 있다

 

▲까마득한 “천국의 다리”   사진은 노르웨이에서 남서부에 건설되고 있는 하당게르 다리를 촬영한 것이다. 교량의 위용도 인상적이지만 건설 노동자들의 담력이 대단하다고 해외 네티즌들은 말한다

 

▲아름답지만 저주받은... 아슬아슬 돌다리 섬.  이탈리아 나폴리에 있는 가이올라 섬 주변 경치다

섬은 아름답고 신비하지만 저주 받은 섬으로 불리기도 한다. 1920년대부터 2009년까지 독일인 스위스인 이탈리아인 등 이 섬을 소유했던 주인들이 사고사를 당하거나 병사하거나 친척들이 죽음을 맞고 손자가 납치당하는 등 비극적인 사건들이 연이어 일어났기 때문이다. 현재는 가이올라 섬을 캄파니아 주가 소유하고 있다.

 

▲불멸의 다리 '아슬아슬 바위 교각'

중국 산둥성 타이산에 자리를 잡은 이 교각은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는지, 아니면 아주 오래 전 누군가가 만들었는지는 아무도 정확히 모른다

 

 

 

 

 

 

 

 

 

■나라별

●네팔

아찔 구름다리 - 높이 120m 길이 300m

 

●니카라콰

위험천만 버스

 

●북아일랜드

아찔한 성화봉송 -12.6.4. 북아일랜드 캐릭 어 레드 브리지

 

 

 

●스위스

 

알프스 산 3천미터에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다리 - 1913년 엥겔베르그 마을과 게르슈니알프 마을의 공중 케이블 설치 100주년을 기념 완공한 다리

 

 

 

●시리아

간 큰 父情 - 13. 9. 2. 아들을 자전거에 태운 시리아반군 전사가 파괴된 다리를 아슬아슬하게 건너고 있다

 

 

●이탈리아 

티베트의 다리

 

 

●인도

자연이 만든 다리

 

 

●중국

▲대륙의 고가인도교

 

유리 다리

▲세상에서 가장 아찔한 다리= 후난성 장자제의 해발 1400m에 설치된 다리는 바닥 난간이 모두 투명 유리

 

 

 

▲후난성 팡창 길이 300m 높이 180m

 

 

 

 

 

 

▲유리다리 - 높이 300m 길이 430m 세계에서 가장 길고 높은 유리다리,장가계 계곡 에 건설된 다리는 이스라엘 건축가  설계

 

●캐나다

구름다리 - 브리티시 1889년 스코틀랜드 출신의 기술자가 설계한 이 다리는 1903년 케이블로 교체 1956년에 다시 건설, 길이 137m 높이 70m

 

 

 

●콜롬비아

아찔한 다리를 지나는 간 큰 운전자와 승객들

 

 

●파키스탄

파키스탄의 북부 파쑤(Passu)라는 작은 마을에 파쑤산(7478m)과 훈자강(Hunza River)을 배경으로하는 아름다운 곳에 놓여진 교량이다

 

 

 

 

 

 

●필리핀

▲목숨 걸고 등교 - 필리핀◎